![]() |
이름 | 운틴가마 |
날짜 | 2012.01.11 17:51:27 |
조회 | 46000 |
|---|---|---|---|---|---|
제목 |
★가마솥과 친해지기---[ 현미밥짓기 ] |
||||
|
건강한 밥상차리기의 기본은 가마솥으로 지은 정성스러운 밥이지요..
좀 더 큰 정성을 쏟는다면,,, 밥 종류를 달리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. 오늘은 사랑하는 우리 가족에게 건강을 선물하는 날....^^;; 거창한것은 아니구요~ 고소한 현미밥 한번 맛나게 지어 봅시다~~!! 현미를 별도로 불리지 않고 바로 짓는 방법입니다. 현미밥은 일반미보다 밥짓은 시간이 배로 걸리는 점을 감안하여 미리미리 식사를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. 현미를 준비합니다. 불리지 않은채로..... 씻고, 물을 넣어 줍니다~ 솥뚜껑을 닫고 가열을 시작합니다. 위의 사진처럼 물이 전체적으로 부글~부글~ 끓을때 가스불을 끕니다. 밥양에 따라 다르지만 불끄고 25쯤 뒤에 뚜껑을 열면 이렇게 물이 잦아듭니다. 이때 다시 가스불을 약하게 켜고 뜸을 들이는 것이랍니다. (불켜기전에 주걱으로 휘~ 저어주면 밥이 더 맛있습니다.) 약불에서 30분 뜸들이기를 한 뒤에 현미밥이 완성되었습니다~ 구~수한 가마솥 밥 냄새가 모락모락 납니다~~^^ 밥을 푸고 누룽지를 할까? 숭늉을 할까? 고민중입니다.... 팔팔 끓는물을 넣어서 숭늉한사발 하기로 합니다.^^ 그대로 솥뚜껑을 덮어두거나,,,솥입구 크기랑 같은 다른 그릇의 뚜껑이나,,,접시를 잠시 덮어두세요. 제대로 된 숭늉완성입니다... 사용한 가마솥은 7인용 행복가마솥으로 큰공기로 밥4공기와 숭늉도 4인분이 나왔습니다. 그래서 4인가족 기준으로 7인용 행복가마솥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. ![]() |
|||||
CONTENT |
NAME |
DATE |
HITS |
|---|---|---|---|
|
2013.07.10 |
7523 |
|
|
2013.07.10 |
5304 |
|
|
2013.07.10 |
6701 |
|
|
2013.07.10 |
6715 |
|
|
2013.07.10 |
5297 |
|
|
2013.07.10 |
5008 |
|
|
2012.10.17 |
4617 |
|
|
2012.10.17 |
4178 |
|
|
2012.10.16 |
4354 |
|
|
2012.10.16 |
4892 |

















